4월 11일 - 환난 때를 살아가는 방법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주중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4월 11일 - 환난 때를 살아가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4-13 14:57 조회59회 댓글0건

본문

환난 때를 살아가는 방법

본문 : 다니엘 12장 1절 ~ 13절


  인류는 현재 종말을 향해 치닫고 있습니다. ‘이런 인류종말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것이 오늘 본문이 다루는 주제 내용입니다. 17살 때 바벨론포로로 끌려온 다니엘은 이제 팔십이 넘은 나이가 되었습니다. 3년 전에는 바벨론으로 끌려왔던 동족들을 고국으로 돌려보내는 큰일을 배후에서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고국으로부터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주변의 반대로 성전건축이 중단되어 힘든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이 문제를 놓고 21일 금식기도를 합니다. 기도하던 중에 자신이 티그리스 강가에 서 있는 모습을 환상으로 보고,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인류 역사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를 말씀해 주시고, 특히 유대 백성들이 당하게 될 큰 환난에 대해 말씀해 주십니다.


  말세에 나타나는 첫 번째 현상은 ‘큰 환난’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라고 하는 자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미혹하고, 난리와 난리의 소문이 있을 것이고, 나라가 나라를, 민족이 민족을 대적할 것이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이고, 사람들이 너희를 넘겨주고 죽일 것이고,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될 것이고, 서로 고발하고 미워할 것이고,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날 것이고, 불법이 성할 것이고, 사랑이 식어질 것이다.’ 두 번째 현상은 ‘스피드와 지식의 변화’입니다. 4절에서 말세가 되면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고 했습니다. 인류가 종말로 치닫고 있습니다. 화성으로 이주해 살기 위한 연구를 하고, 우주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돼지의 두뇌 안에 마이크로칩을 심어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척추 손상 등을 치료하고, 인간의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노화치료제와 장수약과 노화 백신을 연구 중입니다. 세 번째 현상은 ‘연단’이 있다는 것입니다. 말세에 일어날 큰 환난으로 사람들이 연단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연단으로 사람들이 확연히 구분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은 정결하고, 깨끗하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된다고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더욱 더 악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라는 큰 환난이 우리 모두를 연단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현상은 ‘예배 중단’의 문제를 언급합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가 심화됐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계셔야 할 자리에 물질의 신상인 맘몬 신이 서 있습니다. 성도들 마음 중심에도 맘몬 신상이 세워졌습니다.


  그렇다면 말세를 맞아 우리는 어떤 삶을 추구해야 하는가? 본문은 3가지를 제안합니다. 첫 번째는 ‘정금 같은 사람이 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큰 환난을 통해 우리를 연단하여 정금 같은 사람들로 만드십니다. 인생의 큰 환난 시기에 사람들은 두 부류로 확연히 나뉘게 된다고 했습니다. 정금같이 되는 사람과 더욱 더 약해지는 사람! 하나님은 코로나19를 선용하셔서 우리의 마음을 연단하시며 정금 같은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두 번째는 ‘말씀의 사람이 되라’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간수하고, 봉함하라는 뜻은 비싸서 잘 간수하고, 보관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너무 소중하고 귀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잘 간수하고 보관하라는 뜻입니다. 이 말의 의미는 말씀을 붙들고 살라는 뜻입니다. 2021년에는 반드시 성경일독하시고, 말씀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이 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기대하는 사람이 되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죽음과 부활에 대하여 이야기 합니다. 죽은 후에 육체는 무덤으로 들어갑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영혼은 낙원으로 가고, 예수님을 믿지 않은 사람들의 영혼은 음부에 갑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부활할 때 예수님을 믿는 사람의 육체는 낙원에 있던 영혼과 결합해 영원한 천국으로 들어가고, 예수님을 믿지 않은 사람의 육체는 음부에 있던 영혼과 결합해 영원한 지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니 말씀을 붙들고 사십시오! 그러니 연단을 통해 정금같은 사람이 되십시오! 그리고 마지막 부활의 영광의 날을 기대하십시오! 반드시 보상이 있습니다! 구원의 진리는 이것입니다. ‘믿음으로 구원받고, 행함으로 상급을 받습니다.’ 그러니 그 날을 기대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이런 질문이 생길 겁니다. ‘과연 나는 말세의 큰 환난이 닥쳤을 때 연단을 통해 정금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신앙을 버리지 않고 끝까지 말씀을 붙들고 살 수 있을까? 마침내 부활의 영광과 승리를 이루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상을 받을 수 있을까?’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1절을 보십시오.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큰 환난 때에 당신을 호위하기 위해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난다고 했습니다. 당신의 능력과 당신의 힘으로는 큰 환난을 감당하지 못합니다. 개국 이래로 없었던 큰 환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당신을 도와주십니다. 당신이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하나님이 도와주십니다. 그러니 정금같은 사람이 되십시오. 그러니 끝까지 말씀을 붙들고 사십시오. 그러니 매일 부활의 영광을 기대하며 사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