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 하나님의 복을 받는 비결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1월 17일 - 하나님의 복을 받는 비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25 15:47 조회12,495회 댓글0건

본문

2021. 1. 17. 주일설교


제목 : 하나님의 복을 받는 비결

본문 : 출애굽기 23장 20절 ~ 33절



  오늘 설교 본문은 시내산에 도착해서 가졌던 언약식에 관한 내용입니다. 본문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이 예비하신 곳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구원은 어떻게 받는가?)’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이 예비하신 곳을 차지한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구원받은 후 육신의 복은 어떻게 받는가?)’입니다. 이 본문이 왜 중요한가? 이 본문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제사장 나라의 백성이 된 사람들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이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제사장 나라의 백성이 된 우리들에게 하시는 말씀이기도 하빈다. 바로 이 말씀이 2021년을 시작한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이기 때문에 중요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에게 ‘예비하신 곳’에 이르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이 어디입니까? 우리가 잘 아는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가나안입니다. 이 땅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땅입니다. 이 땅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힘으로는 차지할 수 없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그곳에는 이미 강력한 6족속들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보다 앞서 사자를 보내셨는데 고린도전서를 보면 하나님께서 앞서 보내신 사자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그들을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고전10:4)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신 분이 대장되신 예수님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한 6족속들을 쫓아낼 방법까지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요단강을 건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가나안 족속들이 두려움에 떨게 하셨고, 그들에게 전염병을 보내셔서 적의 군대를 진멸하셨습니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 손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육신의 문제이든지, 영적인 문제이든 마찬가지입니다. 구원은 하나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에 구원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3가지를 요구하십니다. 주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주를 노엽게 하지 말고, 주의 말씀대로 행하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원받은 후에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이 3가지입니다. 그들의 신들을 섬기지 말라, 그 사람들의 행위를 본받지 말라, 그들을 네 거주지에 남겨두지 말라. 왜 오늘날 기독교가 교회가 세상에서 지탄받고 있습니까? 구원받은 후에, 예비한 땅을 차지한 후에,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이 3가지를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원받은 후에는 이런 것들을 너희 신앙에, 삶에, 생활에 자리 잡지 못하도록 남겨두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구원받은 후에도 하나님의 백성이 된 후에도 여전히 이런 것들을 섬기고, 따르고,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그랬듯이 오늘날 우리도 그들의 전철을 밟고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녀들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이 무엇입니까? 양식과 물에 복을 주시고, 모든 질병으로부터 지켜주시고, 자녀가 잘되게 해주시고, 사고로 죽는 일이 없이 천수를 누리게 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내용들은 가나안 족속들이 추구하는 것들입니다. 그 사람들이 인생의 목표로 삼은 것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이 모든 것들이 인간의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시는 선물이라고 하십니다. 불행한 일은 가나안 족속들이 인생의 목표로 삼은 것들을 하나님의 자녀들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한 것입니다.


2021년을 시작한 우리에게 하나님은 오늘 말씀하십니다. 구원은 어떻게 받는가? 믿음으로 받습니다! 죄와 사망에서 구원받기 위해서는 3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주의 목소리를 청종하라, 둘째 주를 노엽게 하지 말라, 셋째 주의 말씀대로 행하라.’ 구원받은 후에 구원받은 자녀들에게 주시는 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역시 3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그들의 신들을 섬기지 말라, 둘째 그 사람들의 행위를 본받지 말라, 셋째 그들을 네 거주지에 남겨두지 말라.’ 사람은 ‘믿음으로 구원’받고 ‘행함으로 상급’을 받습니다. 2021년 이 두 가지 영육간의 주어지는 복을 풍성히 누리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