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 성령 충만한 사람들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5월 31일 - 성령 충만한 사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09 11:33 조회14,086회 댓글0건

본문

2020. 5. 31. 주일설교


본문 : 행 2장 1절 ~ 13절

제목 : 성령 충만한 사람들



  오늘은 성령강림주일입니다. 성령강림주일이란 성령이 이 땅에 강림한 날을 기념하는 주일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 전 날 근심에 쌓인 제자들에게 또 다른 ‘보혜사’를 보내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기 전에 또 다시 성령을 보내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성령 하나님은 오순절에 오셨습니다. 오순절은 유월절로부터 7주 지난 다음날 즉 50일이 되는 날이라 ‘오순절’이라고 부릅니다. 이 오순절 날 인류역사에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에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사흘 후에 부활하셨습니다. 부활하신 후에 40일 동안 11차례 정도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복음의 진리를 가르쳐 주시면서 지내셨습니다. 그리고 승천하시고, 10일이 지난 오순절 기간에 성령이 이 땅에 오셔서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수님과 이별한 제자들은 예루살렘의 마가의 다락방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락방에 모인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붙들고 오로지 기도에 힘쓰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고’, ‘성령으로 권능을 받은 후에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는 것이었습니다. 제자들은 이 세 가지 말씀을 붙들고 전심으로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다락방에 모인 120명이 예수님의 말씀을 붙들고 전심으로 기도할 때 성령이 강림하십니다. 성령께서 강림하실 때 첫째 현상은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임한 것입니다. 둘째 현상은 불의 혀처럼 보이는 것이 제자들 위에 임한 것입니다. 셋째 현상은 각기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때에 그곳에 모인 120명의 사람들 모두가 외국어를 능통하게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하는데 그날에 베드로의 설교를 들은 사람들 중 3천명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어 예루살렘 교회가 세워집니다. 뿐만 아니라 그 날 예수님을 영접한 15개국의 사람들이 자기 나라로 돌아가 교회를 세우게 되면서 인류 역사에 교회시대를 열게 되었던 것입니다.


  오순절 날 초대교회 성도들이 성령 충만함을 받은 은혜의 역사는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사건입니다. 우리가 온전한 기독교인으로 살기 위해서, 이 혼란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의 시대를 담대하게 살기 위해서, 12명의 성도들처럼 능력의 사람으로 변화되기 위해서 성령 충만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으며 신앙 생활한다고 누구나 성령 충만함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기도 생활한다고 성령 충만함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 충만함을 간절히 기대하고 사모하는 사람만이 받는 것이 성령 충만함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 충만함을 받기 위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복음의 시작, 교회의 시작, 성령 충만의 시작이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될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은 어디서나 받을 수 있지만 바람직한 것은 내가 섬기는 교회에서, 성전에서, 제단에서 받는 것이 안전하고 바람직합니다. 초대교회에서 세워질 때의 상황을 보면 성령 충만함을 사모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전심으로 기도할 때 성령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혼자 집에서 개인기도 생활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성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합심해서 기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2천 년 전 예루살렘에 성령이 강림함으로 인류 역사에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때로부터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믿는 모든 자들에게 성령을 주셨습니다. 그 성령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속에 내주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중요한 한 가지 사실은 내 안에 계신 성령께서 충만한 은혜 가운데 계시는가의 문제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성도가 될 때 우리의 삶에 놀라운 변화와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성령 충만 할 때 세상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 복음 전도자의 능력,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는 능력이 나타날 것입니다. 성령 충만함을 사모하십시오. 될 수 있는 대로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십시오. 합심하여 다른 성도들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