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의 중요성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새벽기도의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2-18 12:34 조회15,036회 댓글0건

본문

새벽기도의 중요성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들의 영혼에게 하늘을 향해 날아오를 수 있는 두 날개를 주셨는데 그것은 바로 말씀과 기도입니다. 이 두 가지야 말로 우리의 삶을 경건하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그리스도인 본분이 말씀을 상고하고 기도하는 것이지만 서서히 그 일을 게을리 하다보면 말씀도 깨닫지 못하고 기도도 할 수 없는 비참한 상태로 전락하고 맙니다. 따라서 교회에서 일꾼을 세울 때도 제일 중요하게 보아야 할 것은 개인적인 경건생활입니다. 신자에게 경건 생활이 없다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신령한 영향력을 공급받을 통로를 상실한 것입니다. 그것은 곧 그리스도인으로서 생명력을 상실하였음을 뜻합니다.


  경건의 훈련은 자신과의 피나는 싸움과 눈물겨운 헌신 속에서 긴 시간에 걸쳐 천천히 몸에 배는 것입니다. 새벽은 기도하고자 하는 신자의 마지막 보루입니다. 그 새벽마저 안된다면 경건의 시간을 가질만한 다른 시간은 거의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하나님과 교제하는 새벽의 가치를 어느 정도로 중시하느냐입니다. 하나님과 대면하는 시간을 희생하면서 쌓아올린 일생의 업적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기도는 헌신입니다. 시간과 몸과 마음을 헌신하여 맺는 열매가 기도입니다.


  새벽은 새롭게 소생하는 만물을 통해 창조주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을 사모하는 영혼에게 새벽기도는 하나님의 얼굴을 뵙기 전에는 이 땅의 것들을 보지 않겠다는 결단입니다. 새벽기도의 소중한 의미를 외면한 채 경건의 시간을 놓치며 살아가게 되면 그 영혼은 점차 피폐해져 나중에는 기도하려는 욕구조차 잃어버리고 맙니다. 처음에는 자기가 기도하기가 싫어서 기도시간을 놓치지만 나중에는 기도가 그 사람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경건시간을 놓치고 살던 날이 길면 길수록 나중에 그 곤고함을 견딜 수 없어 무릎을 꿇게 되었을 때 느끼는 거절감이 커질 것입니다.


  새벽기도는 이성적으로 예상하고 계획하여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되었을 때 시작하는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정신으로 담대히 결단하고 시행하여야 하는 일입니다. 상황이 주어지기를, 시간이 나기를 기다려서는 영원히 기도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의뢰하며 용기있게 자신을 새벽기도에 헌신해 보십시오. 하나님의 축복이 자신은 물론이고 자신이 누리던 시간 위에도 함께하심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80e03d286540073521cb2ae4f9aba098_1545104474_3996.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