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란 무엇입니까?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기도란 무엇입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11 15:36 조회14,588회 댓글0건

본문

기도란 무엇입니까?


  기도는 사람의 영혼을 내쉬고 하나님의 영을 들이마시는 것이다 라고 했다. 인간에게는 두 가지 특별한 영역이 있다. 하나는 생각할 수 있다는 점이고 둘째는 기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도해야 한다는 생각이 바로 인간다움인 것이다. 우리가 엎드려 기도하는 것이 바로 인간다움인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
  존 웨슬리(John Wesley)는 “기도란 하나님과의 깊은 사귐이다”라고 했다. 따라서 기도란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는 것이다. 주기도문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로 시작한다. 하나님이신 우리 아버지를 부르는 것으로 기도가 시작된다. 기도는 단순한 종교 의식적 주문이 아니다. 또 기도는 단순히 필요한 무엇을 구하기만 하는 행위가 아니다. 기도란 본질적으로 우리 아버지인 하나님을 부르는 것이다. 모든 생명과 기쁨의 중심에 계시는 그분과 관계를 맺는 일이다. 그리고 항상 그 관계 안에서 살아가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기도란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 속에 들어감이 바로 기도의 본질이다. 우리는 날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교제하는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사역
  주기도문에 따르면 기도란 ‘하나님의 사역을 이루는 것’이다. 어떻게 기도로 하나님의 사역을 이룰 수 있을까? 기도로 할 수 있는 것, 또 기도로 마땅히 해야 할 것이 세 가지 있다. 1. 기도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2. 기도로 하나님의 나라를 넓힐 수 있어야 한다.(나라이 임하시오시며) 3. 기도로 하나님의 섭리를 펼칠 수 있어야 한다.(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기도란 본질적으로 단순히 내 소원을 만족시키고 내 욕심을 채워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관심, 또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필요에 일차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것을 총체적으로 하나님의 사역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통해서 이 땅에 그분의 뜻을 펼쳐 가신다.


하나님의 도움
  기도란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다. 주기도문의 전반부는 하나님의 필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후반부는 다시 우리의 필요로 돌아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아신다. 또 그 문제에 대해 도움을 구하는 것이 결코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가르치신다. 물론, 하나님의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분의 뜻이 펼쳐지고 이루어져 가는 것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한 사항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일상적인 필요에도 관심이 있으신다. 우리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호흡할 수도 없고 생존이 불가능한 존재이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시면서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께 쓰임을 받아 하나님의 역사를 펼쳐가는 그 보람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해야 한다.


80e03d286540073521cb2ae4f9aba098_1545104531_8771.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