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신앙생활을 위한 자가진단 6가지>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아름다운 신앙생활을 위한 자가진단 6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11 15:35 조회14,480회 댓글0건

본문

<아름다운 신앙생활을 위한 자가진단 6가지>


1. 하루에 성경 한 장 이상 읽고 한 절 이상 암송하십니까?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책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그 지침이 담겨 있고 하나님의 위로가 담겨 있습니다. 중요한 성경 구절을 암송하여 늘 마음에 떠올리면서 그 말씀대로 행하면 영적 생명을 유지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항상 기뻐하십니까?
참 믿음이 있는 성도라면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며 구원받아 아름다운 천국에서 영생을 누릴 소망으로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환경이나 조건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자녀들에게 항상 좋은 것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니 항상 기쁘고 감사한 것입니다. 말씀에 순종하며 마음 중심에서 기뻐하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하나님 뜻대로 늘 기도하십니까?
수년이 지나도록 습관적으로 졸고 중언부언하며 기도하거나, 오랫동안 기도를 쉬고 있다면 과연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내 안에 있는지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기도를 쉬는 죄는 결코 지어서는 안 되며, 주의 종이나 일꾼이라면 더욱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4. 혹여 살인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누군가를 대할 때 마음이 조금만 불편해도 미움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인정하며 상대를 왜 미워하게 되었는지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랑을 심어야 합니다. 미운 사람을 사랑하기 시작하면 미움에서 파생된 시기, 질투, 판단, 정죄, 혈기, 다툼도 버릴 수 있습니다.


5. 1년에 적어도 한 명 이상 전도하십니까?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입술을 열어 행복의 비결을 전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혼을 사랑하여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기 때문에 열심히 전도합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열심히 전하면 하나님께서 열매를 맺도록 인도하십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