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십계명>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주중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기도 십계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11 15:34 조회255회 댓글0건

본문

<기도 십계명>


1. 단 5분이라도 시간을 내자.
시간이 없다는 것은 관심과 의지의 부족이다. 단 5분, 혹은 1분이라도 기도하는 시간을 내는 것이 중요하며, 그 정도의 노력은 필요하다.


2.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말아라.
하나님은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늘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기도하느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3. 기도 순간에는 다른 생각을 버리고 오직 기도에만 몰두하라.
잡념이 생길 때는 기도하기가 힘들다. 기도시간은 어지러운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이기도 하다. 다른 생각들을 비우고 주님만 생각하며 기도에 몰두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


4. 집중이 잘 안되도 포기하지 말아라.
많은 성도들이 마음을 집중하지 못해 기도가 잘 안된다고 호소한다. 그러나 집중이 잘 안된다고 포기하면 안된다. 중간에 그만두면 영원히 기도할 수 없게 된다.


5. 하나님과 대화하듯이 기도하라.
기도하는 방법을 몰라 기도를 못한다는 성도들도 있다. 처음 기도를 시작 할 때 기도문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모든 것을 드러내고 자연스럽게 하나님께 이야기하듯이 기도해보자.


6. 말씀 한 구절이라도 읽고 묵상의 시간을 갖자.
기도가 잘 되지 않을 때도 있다. 그럴 때면, 성경을 펼쳐 한 구절을 읽은 후 그 의미를 묵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7. 중보기도를 하자.
내 개인의 기도제목도 중요하지만 내 주변 사람들 그리고 교회와 나라와 선교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기도의 지경이 넓은 성숙한 성도가 되어야 한다.


8. '주기도문'으로 기도하라.
주기도문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직접 가르쳐주신 기도이다. 가장 쉬운 기도이면서 가장 모범되는 기도이기도 하다. 구절 구절마다 그 뜻을 이해하면 가장 훌륭한 기도가 될 수 있다.


9. 모든 일을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끝맺어라.
성도들과 함께 있을 때만이 아니라 혼자 있을 때에나 또는 신앙을 갖지 않은 사람들 앞에서라도 항상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기도하고, 일을 마친 후에도 기도로 끝맺는 습관을 가져보자.


10.매일 매일 조금씩 시간을 늘려보자.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기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처음 1분으로 시작한 기도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기도에 맛들이면 나중에는 기도시간이 1시간으로도 부족하게 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