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27 당신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22-03-27 당신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29 10:53 조회8,581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당신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본문 : 사무엘상 7장 1절 ~ 14절


지혜의 왕 솔로몬은 역사는 반복된다고 말했습니다. 전도서 1:9절입니다. “이미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후에 다시 할지라. 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나니”(1:9) 역사는 반복되기 때문에 역사를 통해 배워야 합니다. 이스라엘에서 3.100년 전에 일어났던 전쟁이 49년 전에도 일어났고, 앞으로도 일어날 것입니다. 역사는 반복되기 때문에 미스바 전쟁은 우리에게 영적인 교훈을 줍니다.당시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장 큰 문제는 블레셋이었습니다. 블레셋이 인생의 가시였고, 고통이었고, 올무였습니다. 그들의 인생을 피곤케 하고 힘들게 했던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장장 4년이란 긴 세월동안 블레셋이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고통 속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이 주신 기업에서 블레셋의 다스림을 받으며 매일매일 고통스러운 인생을 살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어떠십니까? 당신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당신을 힘들게 하고, 피곤하게 하고, 지치게 하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당신을 고통스럽게 하고, 좌절하게 만드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 문제가 사람일수도 있고, 물질일수도 있고, 건강일수도 있고, 관계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점은 그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블레셋의 경우를 보십시오. 그들은 그들의 문제를 어떤 방법으로 해결했는가, 이스라엘의 케이스를 보십시오. 그들은 블레셋을 몰아냈습니다. 그들에게 빼앗긴 지역을 되찾았고 회복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강대국들이 무릎을 꿇고 화친을 먼저 청해왔습니다. 해결하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하니 그런 나라로 변했습니다. 어떻게 그들이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까?


첫째, 그들은 자신들의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를 깨달았습니다. 그들의 근본적인 문제는 자신들을 괴롭히고 지배하는 블레셋이 아니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그들이 여호와 하나님만을 섬기지 못한 일에 있었습니다. 사무엘의 메시지를 통해 그 문제를 분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내 문제가 발생하게 된 근본적인 문제를 먼저 찾아내야 합니다. 거의 99% 내 인생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근본원인은 당신 자신에게 있습니다. 하나님만을 섬기지 아니하고 세상의 신들을 의뢰하고, 믿고, 따르고, 섬기고 있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인정하기 전에는 당신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둘째, 이스라엘은 회개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된 이스라엘에 회개운동이 일어났고 미스바에 모여 금식하며 자복의 예배를 드리며 회개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죄에 대해 회개하지 않으면 당신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영원토록 말입니다. 회개하고 문제를 해결하든지 아니면 회개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와 함께 살든지 둘 중에 하나입니다. 블레셋의 억압과 통치 아래 살든지, 아니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아래 살든지 둘 중에 하나입니다. 왜 회개해야 합니까? 하나님은 거룩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거룩한 그릇만 쓰고, 거룩한 그릇만 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축복을 담을 수 있습니다. 거룩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입을 수가 없습니다. 거룩함은 회개로만 이루어집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말했습니다. 이사야 1:18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18) 그 다음 말씀이 중요합니다.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19)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켜지리라. 여호와의 입이 말씀이니라”(20) 회개하면 용서하십니다. 회개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될 것입니다. 회개하지 않으면 멸망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셋째 당신의 생각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방법과 사람의 생각은 다릅니다. 하나님의 길과 사람의 길은 다릅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또 말했습니다. 이사야 55:8-9절입니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8)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9) 우리의 생각과 우리의 길에는 기적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생각과 하나님의 길에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인간적으로 생각하면 적들이 밀고 들어오는 상황인데 예배에 집중한다? 정말 미련하고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인간의 소견일 뿐입니다. 예배를 미련하다고 여기지 마십시오. 온전한 예배를 드릴 때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기적은 일어납니다. 왜냐하면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이나 동일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기적은 오늘도 당신에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언제 일어납니까? 온전한 예배로 나갈 때 일어납니다. 당신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3가지를 깊이 생각하고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나한테 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분주해 뛰어다니지 말고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