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길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12월 5일 -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2-07 16:33 조회10,430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길

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 ~ 10절


  유대인들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희생제사를 드렸습니다. 어느 날 베드로와 요한이 저녁 번제 시간에 맞춰 성전으로 올라와 성전으로 들어가는 미문이라는 문 앞에서 걸인을 만나게 됩니다. 이 사람은 나면서부터 걷지 못한 40세 남성이었습니다. 걷지 못하니 어떻게 생활하겠습니까? 사람들의 동양으로 생활할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매일 성전 입구 미문 앞에서 구걸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날 베드로와 요한이 이 걸인을 ‘주목하게’ 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늘 이 문을 통과해 들어가 기도하였고, 이 걸인은 매일 30년 넘게 구걸하던 사람입니다. 그러니 이 두 사도가 이 걸인을 얼마나 자주 보았겠습니까? 그런데 이날 도와달라고 손을 내미는 순간 이상하게도 그를 골똘히 보게 된 것입니다. 베드로가 걸인에게 “우리를 보라!”고 말합니다. 걸인은 무엇을 주려하는가 해서 머리를 들고 두 사도를 보게 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구제의 삶을 살며 가진 것을 나누었기에 가진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베드로는 그 걸인의 손을 잡고 “은과 금은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내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라고 말하며 일으켜 세웁니다. 그러자 그의 발과 발목에 힘이 들어가 일어서고, 걷고, 뛰었습니다. 그는 성전 안으로 들어가 뛰어다니면서 하나님을 찬송했습니다.


  40년 만에 난생 처음 서고 걷고 뛰는 정상적인 삶을 회복한 이 사람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고대사회에서나 오늘이나 나면서부터 걷지 못하는 사람을 고칠 수 있는 의사는 없습니다. 오직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만 그 사람을 걷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예수님이 누구신가를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예수님이 누구십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사람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구속의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계시며, 당신을 믿는 제자들, 성도들을 통해 기적을 베풀고 계신 분이십니다.


  나면서 걷지 못하던 걸인이 걷는 기적이 일어나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베드로는 몰려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베드로가 전한 복음을 보십시오. “예수님이 누구시냐?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아 죽인 바로 그분이시다. 그러나 예수님은 부활 승천하셔서 현재 하나님 우편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시다. 그러나 예수님의 마지막 날 다시 이 땅에 오실 것이다. 그러면 그날 만물이 새로워질 것이다. 그러니 너희는 너희 죄를 회개하고 돌이켜 죄 용서함 받아야 한다. 그래야 구원을 받을 수 있고, 영생을 얻어 새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 너희가 가장 신뢰하고 존경하는 모세가 예언하지 않았느냐? 모세가 예언한 나 같은 선지자가 바로 예수가 아니냐? 예수의 말을 듣지 아니하는 자는 멸망 받으리라 하지 않았느냐? 너희는 언약의 자손이요, 아브라함의 자손이다. 축복의 통로가 될 자들이 아니냐? 하나님이 너희에게 복주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죄 용서함을 받게 하셨느니라! 그러니 회개하고 돌아서라! 그리고 구원함을 받으라!” 이 기적사건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 있은 지 약 2개월 만에 있었던 사건입니다. 오순절 성령역사가 일어나가 베드로의 설교에 3천명이 회개하여 교회가 세워진 후 바로 일어난 기적사건입니다. 이 기적으로 또 다시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구원받은 사람들은 새로운 확신과 새로운 사실에 대한 각성과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그렇게 초대교회는 든든히 세워져 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야 합니다. 왜 당신에게 기적이 일어나야 합니까? 이 나면서 걷지 못한 사람에게 기적이 일어난 이유와 같습니다. 이 사람은 자신이 죄인을 알게 되었고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믿음의 사람이 되었고, 영혼이 구원함을 받았고, 초대교회 신앙공동체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일어난 기적 사건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알게 되었고, 그들이 구원받게 되었고, 그 결과 초대교회가 든든히 세워져 가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야 합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수님의 권세로 기적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지금도 일하고 계신 분이십니다. 당신에게 기적이 일어나야 믿음이 생기고, 믿음이 깊어지고, 주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알게 됩니다. 또한 당신에게 일어난 기적을 통해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예수님에 대해 알게 되고 믿게 되고 구원받게 되고, 그 결과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교회가 든든히 세워져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길 축원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